5월 12일 처음 오프닝을 했던 KASBP-IL에서 처음으로 정기 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시카고지역뿐 아니라 인디에나에서도 여러분들이 참석을 하였습니다.
총인원은 35명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KASBP-IL 임원으로는 회장 정승원(AbbVie inc.), 부회장 김경효박사(AbbVie Inc.), 김은파(Pfizer Inc.) 그리고 총무 이동준박사(AbbVie Inc.), 구윤진(Abbott inc.)가 주도하여 모임에 참여했습니다.
초청연사로는 조재형교수(UIC의대), 배태옥교수(Indiana University), 그리고 최낙현박사(Corteva inc.)가 있었습니다.
조재형교수는 혈전증과 관련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므로써 혈관질환및 암을 치료할수 있을만한 기초연구및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배태옥 교수는 최근에 여러차례 언급되었던 수퍼박테리아(현존하는 항생제가 듣지 않는 박테리아) 치료에 관한 새로운 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낙현박사는 농작물에 피해는 가장 적게 주고 선택적으로 작물에 해가되는 곰팡이를 없애는 농약의 개발과정을 화학자의 입장에서 보여주었습니다.
세미나는 9월14일 금요일 저녁 6시 부터 UIC약대(East Tower) 건물에서 진행이되었고 이를 위해 UIC약대에 다니는 최선아양이 도와주었습니다.
이밖에도 홍석훈 교수(IIT), 노스웨스턴의 이대한박사등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활발한 네트워크 시간에 서로 궁금한점들과 더 발전된 모임으로 거듭나기위한 토의를 하였습니다.